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17 17:29

김양호 삼척시장 “인근 지역 방문과 지인과 만남 최대한 자제를”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17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인근 지역 방문과 지인과 만남 최대한 자제를”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17일 오후 4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담화문을 발표하고 시민들의 협조와 함께 자영업자들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 다음은 김양호 삼척시장 긴급 담화문 전문.

  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삼척시장 김양호입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생업에 막대한 피해를 받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들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최근 인근 지역의 코로나 19 확산으로 생활권이 밀접해 있는 우리시에도 점차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시민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시는 체계적인 방역 관리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오고 있으나, 최근 코로나19의 감염 진행상황이 더욱 엄중한 국면으로 들어가고 있다고 판단하고 시민 여러분들께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인근 지역에서 삼척으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에 대해 모두 재택근무 명령을 내리고, 아울러 관내 관공서를 비롯한 사회단체에도 적극 협조를 구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들께서도 인근 지역의 방문과 지인과의 만남을 최대한 자제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둘째, 친.인척간의 모임을 비롯한 가족 간의 모임도 당분간 삼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최근의 확진자 경향은 가족 간의 접촉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셋째,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한 개인 방역 수칙의 철저한 이행을 당부 드립니다.

  넷째, 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이 있으신 분은 즉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주십시오.

  나와 가족, 우리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일은 시민 한분 한분의 노력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며 코로나19 극복은, 시의 노력만으로는 어렵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작년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와의 기나긴 싸움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지만 우리는 포기하지 않았고, 희망을 잃지 않았고, 늘 함께 극복해 지금껏 어느 자치단체보다 잘해 왔습니다. ​이는 공동체를 먼저 생각하고, 일상의 불편과 생업 피해를 기꺼이 감내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신 우리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동참 덕분이었습니다.

  우리시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민여러분들의 협조 또한 중요한 만큼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이행하셔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을 내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