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20 11:05

공유재산 ‘임대료 80%’ 감면.. 동해시 “소상공인에 도움되길”

경작용과 주거용 공유재산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유재산 임차인에게 임대료의 80%를 감면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임대료 감면 기간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오는 3월까지인 4개월간이며, 감면대상은 동쪽바다중앙시장, 공용버스터미널 등 공유재산을 빌려 식당.매점.카페 등을 운영 중인 48개소 임차인이다.

  또, 주요 관광지 등 시설 폐쇄에 따라 운영이 불가능했던 시설들은 중단 기간만큼 임차료를 전액 감면하거나 기간을 연장하는 혜택도 지원할 계획이다.

  단,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은 경작용과 주거용 공유재산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용주 회계과장은 “이번 추가 감면조치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감소하기를 기대하며, 소상공인들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침체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시가 소유한 공유재산을 사용 중인 48개소의 임차인에게 6개월간 총 1억원의 임대료를 감면해 준 바 있으며, 이번 임대료 감면 시행으로 임차인들은 총 7,600만원의 추가 임대료 감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향후,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0만원 이상의 사용료 분할납부 횟수 확대, 납부유예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