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22 20:34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운영.. 원창묵 원주시장 “차질 없는 접종에 만전”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도입과 관련해 신속하고 차질 없는 예방접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추진단은 김광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상황관리팀, 이상반응 관리팀, 백신수급팀, 대상자 관리팀, 접종기관운영팀 등 5개 팀으로 구성되며, 보건행정과장이 총괄지원반장, 의료지원과장이 운영관리반장을 맡아 총 20여명으로 운영된다.

  또한, 원주시 의사회와 간호사회, 민간 의료기관, 시의회,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의료 인력 및 접종센터 운영 지원,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대응 등을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코로나19 상황과 백신 수요 등을 고려해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11월 전 백신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 시민을 접종 대상으로 하되 연령, 집단시설 거주, 만성질환, 의료 등 사회필수서비스 등을 고려해 정부지침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할 예정이다.

  백신 종류에 따라 화이자와 모더나 등 초저온 냉동고를 필요로 하는 mRNA 백신은 접종센터(치악체육관)에서, 그 이외 백신은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원창묵 시장은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하루빨리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백신 공급시기에 맞춰 차질 없는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