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21.01.25 12:28

전흥표 정선군의장 “부서별 각종 사업들 현황 면밀히 파악”

정선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회, 오는 2월 1일까지 8일간

전흥표 강원 정선군의회 의장이 25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신축년 새해 첫 회기인 제270회 정선군의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전흥표)는 25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신축년 새해 첫 회기인 제270회 정선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군의회에 따르면 제270회 정선군의회 임시회는 25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특히 이날 군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비위축과 경기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납세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군세 감면 동의(안)’을 원안의결 처리했다.

  전흥표 의장은 개회사에서 “새로운 행정조직 개편이후 처음 열리는 임시회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군민행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반등을 꾀하여야 하는 중요한 한 해인 만큼 주요업무계획 청취 등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한 부서별 각종 사업들 현황을 면밀하게 파악해 군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26일부터 2월 1일 기간중 5일간 올 한해 펼쳐진 군정 전반에 대해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 청취와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미래지향적 대안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