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1.27 19:41

‘여성친화도시’ 추진 박차.. 류태호 태백시장 “시민과 소통하고 의견 반영”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7일 ‘여성친화도시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용역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27일 ‘여성친화도시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류태호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국장, 담당관, 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 최종 보고회에서는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태백’이라는 비전을 갖고 5개의 정책목표와 43개의 추진과제가 발굴 제시됐다.

  류태호 시장은 “앞으로 도로교통이나 재생사업, 시민안전과 문화, 일자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추진할 때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시민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며 “여성친화도시가 태백의 도시 브랜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으며 올해 7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에 나설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