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2.05 14:42

‘행복교육지구사업’ 본격 추진.. 동해시 “지역이 함께 키운다는 마음으로 준비”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의 ‘동해 행복교육지구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5일 시에 따르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는 동해 행복교육’을 비전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2021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매년 4억원 가량이 투입된다.

  1년 차인 2021년에는 지역특화 사업인 청소년 비전 캠프,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모두를 위한 명사 초청 토크 콘서트 등 13개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와 교육청은 행복교육지구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민주적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행복교육지구 운영 평가 및 환류를 통한 협의체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방자치와 교육자치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지역이 함께 키운다는 마음으로 행복교육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교육지구는 지역 사회와 교육청이 학생, 학부모, 전문가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특색에 맞는 주민 주도의 교육공동체를 구성하는 사업으로, 시는 행복교육지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해 8월 동해시-강원도교육청-강원도동해교육지원청 간 ‘동해 행복교육지구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