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2.09 11:28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빈틈없는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민족대명절 설을 앞두고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대응 ▲안전 ▲생활불편 ▲교통 ▲물가 안정 ▲소외계층 보호 등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고 ‘설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9일 구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구청 종합상황실을 대책본부로 전환하고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24시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대응 상황실, 비상방역대책반, 제설대책반, 청소대책반, 비상의료대책반, 불법주정차단속반 등 13개 반 665명이 설 연휴 동안 세심히 지역을 살핀다.

  종합상황실에서는 긴급 상황 발생 시 각 부서장을 중심으로 모든 직원들이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구 간부 소통반을 통해 매일 오후 4시에 분야별 대책반 근무 현황과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한 각종 사건.사고를 보고한다.

  이밖에도 구는 저소득층 성금 지원, 희망 나눔 물품 전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청량리역 주변 거리가게 정비, 특별복무 점검 및 감찰을 통한 공직기강을 확립하는 등 구 전 부서가 나서서 철저한 설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분위기도 예년과 사뭇 달라졌는데, 올해 설은 고향의 그리운 가족과 직접 마주하기보다는 전화로 따뜻한 말 한마디를 나누며 보내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이고 안전, 생활, 교통, 물가 안정 등 생활과 밀접한 부분을 세밀하게 잘 살피겠다”고 밝혔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