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2.15 11:59

‘평생교육 통합 시스템’ 구축.. 최문순 화천군수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성인 평생교육강좌 통합정보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은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는 수십여 종의 강좌개설 정보를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기존에는 화천 여성교육을 비롯해 지역별 생활문화센터 강좌, 평생교육강좌, 주민자치교육 등 평생학습 커리큘럼이 복잡하게 세분화돼 주민들이 혼선을 겪는 사례가 종종 있었다.

  15일부터는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분야별 정보 클릭 후 교육/취업 메뉴로 접속하면 된다. 접속하면 화천군 평생학습 수강신청시스템으로 연결돼 모든 강좌 정보가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즉시 온라인으로 수강신청도 가능하다.

  최문순 군수는 “아이들과 청소년 뿐 아니라 모든 군민의 행복을 위해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성인평생학습강좌, 주민교육부터 이 시스템을 활용해 15일부터 24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달 2일 개강하는 성인평생학습강좌는 웰다잉 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정리수납 전문가, 아동미술 지도사 등 민간자격증과 미용 국가자격증 강좌, 일반 교양강좌 등 31개 강좌, 34개 반이 운영된다.

  또한, 내달 2일 개강하는 주민교육에서는 민요와 전통민화, 공필화, 홈베이킹 등 21개 분야의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이외에도 보다 수준 높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서비스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평생교육 매거진을 발간키로 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