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2.18 14:45

동해시 “상반기 경기 반등 골든타임, 신속집행 적극 추진”

신속집행 대상액 2,750억원의 55.2%인 1,518억원 상반기 집행 목표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인다.

  18일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직접적인 타격을 입고 있는 지역 경기에 역동성을 부여하고 선제적으로 대응 차원에서 연초부터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신속집행 대상액은 총 2,750억원으로, 시는 이 중 55.2%인 1,518억원을 상반기 내에 집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긴급입찰.계약심사기간 단축 등 신속집행 제도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올해 상반기를 경기 반등의 골든타임으로 보고 연초부터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경기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한 일자리.SOC사업을 중점 관리하고, 국고보조사업 등 실 집행률 제고를 통해 재정집행 활성화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 하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고 행정안전부 주관 재정분석 결과 최고 등급 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