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2.21 15:24

‘농산물 최저가격 보상제’ 작목 선정.. 정선군수 “적극적인 농정 펼치겠다”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농산물 가격하락 선제적 대응으로 농업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자 ‘2021년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지원 대상 작목을 7개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9일 김병렬 부군수를 비롯한 심의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운영위원회를 열고 2021년 최저가격 지원 대상 작목과 기준가격 등 지원방식에 대해 논의한 결과 건고추, 찰피수수, 생곤드레, 고랭지감자, 청양고추, 오이고추, 백태 등 총 7개 작목을 시행하기로 의결했다.

  이들 작목은 상대적으로 재배면적이 넓거나 가격 변동의 폭이 큰 대상으로 농협이나 산림조합을 통해 계통 출하하고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생산에 들어간 비용이 시장가격보다 높은 경우 그 차액을 보전해 주는 사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 지난해까지 총 4억 5,600만원을 차액 보상금으로 지급한 바 있다.

  최승준 군수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는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이 생산비도 건지지 못할 경우에 대비한 제도적 안전장치로 지역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업경영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농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