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03 15:15

태백시 ‘AZ백신 접종’ 시작.. 류태호 시장 “하루 빨리 코로나가 극복되길”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일 태백시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콜드체인 유지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3일 요양시설인 안식의집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예방접종은 촉탁의료기관인 근로복지공단태백병원 촉탁의사 및 간호사 1팀과 태백시보건소 행정지원팀 3개팀(접수지원, 방역준수)이 안식의 집을 직접 내방해 이루어졌으며, 만 65세 미만 종사자와 이용자 53명을 접종했다.

  태백시 첫 접종은 안식의 집 간호팀장으로 근무하는 김명선로, 김 팀장은 “조금은 불안하기도 했지만, 정작 백신을 맞고나니 후련하기도 하고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네요. 앞으로도 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이 건강히 잘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접종 소감을 밝혔다.

  류태호 시장은 “태백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칠때까지 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하루 빨리 코로나가 극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백신이 도착된 지난 2월 25일부터 보건소와 태백경찰서, 8087부대가 교대로 1일 5차례 순찰하면서 전기시설 및 백신보관 냉장고 상태 등 콜드체인 유지 체제를 철저히 점검해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