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08 18:06

‘공공임대아파트’ 임대료 감면.. 정선군 “소외계층 주거 안정에 기여할 것”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를 감면한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정선군 소유 공공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5개 단지 534세대로 올해 3월분 임대료를 전액 감면한다.

  단, 주거급여수급자로 정부에서 임차료를 지원받는 세대는 감면대상에서 제외된다.

  임대료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 신청이 필요 없으며, 임대료 고지 시 감면된 금액으로 안내할 계획이며 자동이체 등으로 임대료를 납부한 세대는 별도 신청을 받아 환급할 방침이다.

  군은 “공공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세대가 사회적 소외계층이 많아 코로나19로 겪는 어려움이 상대적으로 크다고 판단해 임대료 감면을 추진하게 됐다”며 임대료 감면으로 공공임대아파트 거주자들의 주거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김충영 도시과장은 “공공임대임대아파트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임대료 감면 외에도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임대아파트 임대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도시과 주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