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21.03.09 15:47

강원랜드, 차기 대표에 ‘이삼걸 후보자’ 선정

지난해 첫 적자 전환으로 인해 ‘배당금’ 지급하지 않기로 결정

강원랜드가 9일 본사사옥 7층 임원회의실과 서울사무소와의 화상회의를 통해 제184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9일 본사사옥 7층 임원회의실과 서울사무소와의 화상회의를 통해 제184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차기 대표이사에 기획재정부에서 통보한 이삼걸(만 65세) 전 행정안전부 제2차관을 후보자로 결정하고 정기주주총회에 상정하기로 의결했다.

  이삼걸 후보자는 경북 안동 출신으로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으로 안동시장 선거에 출마한 바 있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 선임 계획(안) ▲2020회계연도 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안) ▲제23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안) 등을 포함, 모두 8개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또한 신임 비상임이사 후보자 3인을 선임하고, 현재 강원랜드 비상임이사인 장경재 이사를 재선임하기 위해 정기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정기주총에서 선임될 비상임이사는 ▲김태호 고한.사북.남면.신동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장 ▲이상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태백시지역협의회 자문위원 ▲한민호 한백세무법인 강원지점 대표이다.

  이와 함께 이사회는 ‘2020회계연도 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안)’에 대해서 심의하고 의결했다.

  특히 이사회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창사 최초 적자를 기록한 것과 올해 역시 적자가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2020회계연도에는 배당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

  이밖에도 이사회는 이날 ▲2021년도 비상임이사 보수한도액 결정(안) ▲2021년도 상임이사 보수한도액 결정(안) ▲정관 일부 변경(안) ▲제26차 임시주주총회 소집(안) ▲2021년 강원도민프로축단 후원(안) 에 대해서도 심의했다.

  한편, 강원랜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는 오는 30일 오후 3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4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