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10 13:46

‘어린이집 차량’ 1일 도우미.. 류태호 태백시장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0일 1일 어린이집 차량 도우미로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승차를 돕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0일 어린이집 차량 1일 도우미로 나섰다.

  시에 따르면 류태호 시장은 지난 9일부터 어린이집 신학기를 맞아 보육교직원의 어려운 상황에 대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부모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류태호 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과 돌봄 활동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라며, “보육 선생님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드리는 한편, 부모님들이 일터에 있는 동안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태호 시장은 이날 하늘어린이집을 찾아 원장, 탑승교사와 함께 어린이집 차량에 탑승해 등.하원시 아동 인수인계, 발열체크, 아동 안전벨트 착용 등을 돕는 일을 수행했다.

  류태호 시장은 오는 11일에는 하이원태백어린이집, 12일 소도어린이집을 끝으로 3일간의 차량 1일 도우미 역할을 마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