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24 19:28

구충곤 화순군수 “출산.양육 정책 더 적극적으로 발굴”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참여

구충곤 전남 화순군수가 24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구충곤 전남 화순군수가 24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을 펼치며 “연대와 협력을 통해 인구 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군에 따르면 구충곤 군수는 이날 개인 SNS를 통해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릴레이 챌린지는 위기 극복 메시지가 담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SNS에 올리고 1주일 안에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충곤 군수는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구 군수는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는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인구 위기는 개인 문제가 아니라 마을과 지역 공동체, 지자체, 중앙정부 등이 함께 노력해야 극복할 수 있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화순’을 만드는 데 필요한 출산.양육 정책을 더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강인규 나주시장, 유근기 곡성군수를 지목했다.

  한편, 군은 다양한 청년 정책, 청소년.여성.고령 3대 친화도시 조성, 결혼.출산.육아.돌봄 정책, 체감도 높고 보편적 복지정책 등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인구정책 기본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부터 결혼장려금, 일반인 전입 장려금, 학생 전입 축하금 등 인구 유입 정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