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29 17:07
  • 수정 2021.04.01 11:22

이병진 권한대행 “부산 코로나19 초비상, 방역에 총력 대응”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사진= 부산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부산 더리더)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부산의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초비상 사태’로 진단하며 코로나19 방역강화에 시정 역량을 총결집할 것을 지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병진 권한대행은 29일 오전 10시 부산시 전 실.국.본부장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3월 마지막 부산시 주간정책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오늘 전국 확진자는 300명대로 줄었는데 부산만 급증해 토.일요일 이틀간 확진자가 100명을 넘었다”며 상황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이어 “지금이 코로나 사태 이후 부산 최대의 위기라는 생각으로 방역강화에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한다”며 철저한 대응을 거듭 당부했다.

  부산에서 지난 27일 하루만에 56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부산시는 휴일인 어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시 본청과 구‧군별로 방역강화 대책을 마련하고 역할을 분담,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

  특히 유흥업소발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면서 이병진 권한대행은 오늘 15시 부산시청에서 부산시내 유흥시설 관련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이날 오전 정책회의에서는 지난 24일 국책사업으로 선정된 ‘부산형 산단 대개조 사업’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부산의 산업단지는 부산 전체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생산의 95%, 수출의 75%, 고용의 70% 정도로 절대적이지만 산단 노후화, 가동률 하락, 청년 근로자 이탈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상황”이라고 부산 산단 전체의 현황을 진단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체 1조 2천억원 규모의 부산형 산단 대개조 사업이 국가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부산지역 산단 전체를 재구조화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됐다고 이번 사업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병진 권한대행 역시 “지역경제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단지들을 이번 기회에 대개조함으로써 부산경제 회생과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사업의 중요성에 무게를 실었다. 더 나아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주환경을 잘 가꿔 부산 인구를 늘리는 정책으로도 연계시켜 나가자는 당부도 덧붙였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