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30 11:58

동해시 “역량 갖춘 기업들 적극적인 참여를”

신재생 에너지 컨소시엄 참여기업 모집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공모에 대비해 컨소시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방자치단체와 신재생에너지 기업 간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주택과 공공, 상업건물 등 특정 지역에 태양광과 태양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원을 동시에 투입하는 융복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기업의 신청자격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 참여기업이며, 신재생 에너지 설치기업과 모니터링업체, 감리업체 등이 합동으로 참여기업 “컨소시엄”을 구성하되, 참여기업 중 태양광업체를 주관기업으로 해 신청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4월 5일부터 15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동해시청 경제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해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자립률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사업추진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두루 갖춘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접수된 사업계획서에 대해 4월 20일 평가위원회의 시공능력, 인프라 등 2개 항목 7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참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