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30 15:11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김양호 삼척시장 “화재 안전에 유의를”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30일 집무실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인 화재감지기와 소화기 중요성을 알리는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의 지목을 받아 30일 주택용 소방시설인 화재감지기와 소화기 중요성을 알리는 ‘화재안전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시에 따르면 ‘119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1월 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시작된 캠페인으로 겨울철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하고자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

  김양호 시장은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은 대비 먼저’라는 메시지와 함께 ▲1(하나의 집.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는 피켓을 들고 화재예방을 위한 모두의 실천과 노력을 요청했다.

  특히, 김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어느 때보다 화재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이은실 삼척경찰서장, 이경자 삼척시여성단체협의회장, 김추옥 삼척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을 지명했다.

  한편, 시는 소방취약계층의 주택화재 발생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생활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소방취약계층 600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