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04 17:14

최승준 정선군수 “75세 이상 백신접종 준비에 만전”

4월 15일부터 75세 이상 4700명 어르신 대상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선종합경기장 내 체육관에 정선군 예방접종센터를 마련하고 오는 15일부터 만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백신(화이자) 접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접종대상은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4,700여명 가운데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접종에 동의하고 도보 및 차량 등 이동이 가능한 어르신이며, 거동불편 및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제외된다.

  현재, 군은 만75세 이상 4,7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현재 읍.면별 담당 공무원과 마을 이장이 협업을 통해 접종 동의서를 받고 있는 가운데 현재 76%의 어르신이 예방접종에 동의했다.

지난 2일 실시된 백신접종 모의훈련(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또한 군은 정선군 예방접종센터에 의료인력 7명을 비롯한 행정인력 10명을 배치할 계획이며, 접종 후 3일간 이상반응 등을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지정된 응급의료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만큼 백신접종에 따른 전반적인 사항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은 물론 대상자 이동 및 사후관리 체계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일 강원도 및 정선군, 정선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의료, 간호, 행정인력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선군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이송부터 보관, 준비, 안내, 접종, 돌발상황 발생 대응, 응급의료체계 이송 등 예방접종과 관련된 전 과정에 대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