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탐방
  • 입력 2011.05.30 13:12

하이원리조트 운암정, 시원달콤 냉면 유혹

▲ 강원 정선군 하이원리조트는 내달 1일부터 전통한식당인 운암정에서 사골에 동치미 국물로 시원한 맛을 낸 냉면 판매에 들어간다. ⓒ2011 더리더/이태용
【정선 더리더】올 여름은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고,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막바지 5월은 마치 한여름처럼 덥다.

  30일 하이원리조트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전통한식당 운암정에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냉면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해 여름 운암정 냉면은 고객 5명중 1명이 주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메뉴였다.

  운암정의 냉면은 함평식과는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조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는 사골에 꿩고기와 닭고기를 넣어 3일간 푹 고은 후에 직접 담은 조선간장으로 간을 하고 잘 숙성시킨 동치미 국물을 섞어 만든다.

▲ 하이원리조트는 내달 1일부터 전통한식당인 운암정에서 사골에 동치미 국물로 시원한 맛을 낸 냉면 판매에 들어간다. ⓒ2011 더리더/이태용
  또한 면발은 고구마전분과 강원도 봉평의 메밀가루를 50%가까이 섞어 직접 손으로 반죽하여 뽑는다.

  더운 여름날, 가족, 연인과 함께 고원 청정지역인 하이원리조트에 숙박하며 운암정의 냉면을 맛보러 떠나는 맛기행은 어떨까?

  냉면과 갈비구이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메뉴가 3만 8천원이며,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판매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예약은 하이원리조트 운암정(☎033-590-7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