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15 15:27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 “산업전사들의 희생과 노고 잊지 않겠다”

태백 순직산업전사위령탑 참배를 시작으로 첫 공식 대외업무 시작

이삼걸 신임 강원랜드 대표가 15일 오전 9시 강원도 태백시 순직산업전사위령탑을 참배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이삼걸 신임 강원랜드 대표가 15일 오전 9시 강원도 태백시 순직산업전사위령탑을 참배하며 첫 대외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산업전사위령탑은 대한민국 경제의 초석을 담당했던 탄광산업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산업전사들의 명예회복을 위해 순직 광부 위패를 모신 곳으로, 매년 순직산업전사위령제가 열리는 장소.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삼걸 대표는 지난 8일 취임 이후 카지노.호텔.레저.종합상황센터.정보보안센터 등 리조트 주요 시설 현황 점검을 마쳤으며, 15일 오전 9시 심규호 부사장과 함께 순직산업전사위령탑을 방문해 순직 광부들을 추모했다.

  이삼걸 대표는 방명록에 ‘산업보국의 전사, 대한민국 근대화의 일꾼들의 삶과 정신을 이어받아 선진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후배들은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바칩니다’라는 글귀를 남겼다.

  이 대표는 첫 일정에 대한 소감으로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이끌었던 산업전사들의 희생과 노고를 잊지 않겠다”며 “그분들의 뜻을 이어받아 지역과 상생하는 강원랜드가 될 수 있도록 대표이사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