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16 20:05

‘AZ백신’ 접종.. 류태호 태백시장 “일반 접종과 크게 다르지 않아, 안심을”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6일 태백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현장 대응요원들과 함께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을 접종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태백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류태호 시장이 16일 태백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현장 대응요원들과 함께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류태호 시장은 접종 후 “일반 예방 접종과 크게 다르지 않다”며 “백신에 대한 불안감, 오해 때문에 접종을 주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류 시장은 “코로나19를 종식하고 소중한 일상과 사회적 활력을 되찾아 경제를 회복하는 가장 빠른 길은 백신 접종률을 높여 집단 면역을 달성하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를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류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의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예방접종 시행 계획에 따라 이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백신의 안정성과 신뢰도 제고, 전 국민적 예방접종 참여 유도를 위해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단체장들의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백신 접종에 앞서 류 시장은 15일 75세이상 주민의 화이자 백신 접종 현장을 찾아 예방접종센터 운영 상황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