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20 15:50

‘동해꿈빛마루도서관’ 착공.. ’동해시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정부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을 오는 2022년 6월 완공 목표로 이달 21일 본격 착공한다고 밝혔다.

  20일 시에 따르면 동해꿈빛마루도서관 건립공사는 총 사업비 98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4,123.8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동해시 천곡동 829번지(구 동해교육도서관)에 건립된다.

  주요시설로는 ▲1층에는 유아.어린이자료실, 동화구연체험실, VR실, 오디오북실, 동아리실, 북카페 ▲2층에는 청소년·일반자료실, 장애인자료실, 향토자료실, 사무실 ▲3층에는 마주침공간, 멀티미디어실, 마루공간, 영상&음향스튜디오, 다목적강당 ▲지하1층에는 주차장과 보존서고 등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에 건립되는 동해꿈빛마루도서관은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등 동해시민 모두가 지식정보 습득과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첨단정보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도서관과 시민 모두가 즐겨찾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동해꿈빛마루도서관이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차질없는 사업추진으로 안전하고 내실 있는 건립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해꿈빛마루도서관’ 명칭은 지난해 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독서공간, 놀이공간, 문화 배움의 장소 등 꿈을 키워가는 복합문화 공간을 의미하며 접수된 110건 중 시민들이 부르기 쉽고 친근하게 기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