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21 13:39

‘화천군 예방접종센터’ 설치.. 최문순 군수 “안전한 접종 차질 없이”

최문순(왼쪽) 강원 화천군수(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군민 대상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지난 19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화천체육관에서 도 합동점검반, 화천군 지역협의체 등이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점검에서는 센터 내 전력시설, 각 구역별(대기, 접종, 이상반응 확인) 면밀한 점검이 이뤄졌다. 군은 이날 합동점검에 이어 20일 오전 10시부터 의료원과 군청 직원을 비롯해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에서는 입구 소독 및 체온측정, 예진표 작성, 본인확인, 예진, 접종, 전산입력, 이상반응 관찰, 백신보관, 구급차 대기 등 전 분야에 걸친 점검이 실제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군은 모의훈련을 거쳐 오는 29일 지역 내 7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센터에서 마을별 일정에 따라 화이자 백신 접종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19일부터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 5곳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개시했다.

  오는 24일까지 이어지는 위탁의료기관 접종은 취약계층(장애인, 노인, 보훈) 돌봄 종사자 중 접종에 동의한 46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종사자는 5~6월 접종이 예정돼 있다. 19일 기준, 화천지역에서는 코로나19 1차 대응 요원과 요양시설 종사자, 보건교사 등 모두 368명이 접종을 마쳤다.

  최문순 군수는 “화천군민들의 원활하고, 안전한 백신접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