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26 11:39

‘봄.봄 평생학습 특화교육’ 운영.. 춘천시 “시정 철학 배우고 나눠요”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 이하 시정부)의 시정 철학을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 특화 교육이 마련됐다.

  시정부는 춘천시평생학습관(관장 이경녀)이 오는 5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봄.봄 평생학습 특화교육’을 대면방식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중심의 다양한 평생학습 자원을 발굴하고 시민과 함께 시정철학을 공유해 지역사회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자연친화도시, 문화도시, 술산업육성도시 등 춘천 시정철학을 반영한 총 9개 과목을 준비했으며, 춘천시민 13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목은 ▲친환경 EM체험교실 ▲폐자원이 예술로! 업사이클링아트 ▲역사를 빚는 전통주 교실 ▲춘천곳곳 어반스케치 ▲음악으로 힐링&행복테라피 ▲춘천 마임교실 ▲반려동물 ‘똑’소리나게 기르기 ▲나만의 브라운관 ‘유튜브채널’만들기 ▲자녀와 함께하는 드론체험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특화된 양질의 평생학습을 제공하고, 배운 것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신청은 27일부터 30일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1인 1과목에 한해 인터넷 선착순으로 받는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중단없는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온.오프 교육방식을 병행해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시민들이 안전하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