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26 14:04

삼척시 “현장감 있는 소통으로 ‘코로나19 위기’ 함께 극복”

- 시장님과 함께하는 ‘코로나19 방역수칙 현장 점검의 날’운영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코로나19 방역조치 이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26일부터 매주 토요일 ‘코로나19 방역수칙 현장점검의 날’로 정하고 지역 내 주요시설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에 김양호 시장을 단장으로 ‘방역점검반’을 편성해 학원교습소와 종교시설, 체육시설, 어린이집, 목욕장, 건설현장, 노인 및 사회복지시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등 점검에 나선다.

  이번 현장점검은 시장님과 관련 실.과.소장들이 직접 나서 강화된 기본방역수칙을 점검하고 방역위반 수칙에 대한 정부의 엄정한 무관용 원칙 취지를 설명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 종사자와 방문객의 마스크 착용 여부와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여부, 시설 이용자 간 거리두기 여부, 실내시설 환기.소독여부, 집합금지.영업시간 준수 여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점검으로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 긴장감 완화에 경각심을 고취하고 시민들과의 현장감 있는 소통으로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재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줄지 않는다면 4차 유행이 현실화될 수 있는 상황”이라며 “다중이용시설은 타 시설보다 감염 위험도가 높은 시설인 만큼 시민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김양호 삼척시장 주재로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중대본의 주간 동향 및 삼척시 주간 방역활동 ▲도내 및 삼척시 코로나19 동향 및 예방접종 실적 등의 내용으로 ‘방역대응 정기회의’를 가질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