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26 14:49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 운영.. 최승준 군수 “웰니스 관광 메카 정선”

최승준(오른쪽에서 두 번째) 강원 정선군수가 26일 전흥표(오른쪽에서 첫 번째) 정선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및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를 시승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오는 5월 4일부터 KTX강릉선을 이용해 진부역에서 내려 정선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와와정선 2층 투어버스’는 1층 14석, 2층 30석 규모로 정선으로 오라는 의미의 ‘와와정선’과 ‘투어’란 개념을 담고 있다.

  투어버스 운행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 서울역을 출발해 10시 40분 진부역에 내려 2층 투어버스에 탑승 후 파크로쉬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 정선아리랑 시장, 나전역, 아우라지 등 하루 동안 정선의 웰니스 여행지를 선택하여 둘러본 후 오후 5시 진부역에서 되돌아가는 코스이다.

  이용요금은 1인 구간 이용은 5,000원, 전일 이용은 10,000원이며, 이용방법은 정선시티투어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한 사전 온라인 예약을 우선하고 빈 좌석이 있을 시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한편, 최승준 군수는 “이번 KTX를 연계한 2층 투어버스 도입을 통해 진부역의 여행 플랫폼 기능이 향상되고 정선으로의 여행객 접근성이 개선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웰니스 관광의 메카 정선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 몸과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