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지역
  • 입력 2011.05.31 11:45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주민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

여름철 우기대비 공동주택 안전점검

▲ 조길형 서울 영등포구청장.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2일간 여름철 우기를 대비한 공동주택 및 부대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안전점검에 대해 “올여름 큰 비가 잦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취약부분을 사전에 파악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기 위해 계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주민 안전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점검대상은 관내 공동주택 173개단지 673개동 58,227세대이며, 준공 후 15년이 경과된 아파트와 연립주택 79개 단지는 민간 건축전문가와 관리주체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해서 점검하고, 준공 후 15년이 미경과된 아파트, 주상복합 등 94개 단지는 건물 관리주가 자체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공동주택에 대한 기초, 보, 기둥 등 주요구조부 안전여부와 축대, 옹벽, 절개지 안전상태, 어린이놀이시설 시설물 파손과 부식상태, 엘리베이터 정기점검 이행, 옥상 물건 과하중 상태 등이다.

  한편 구는 재난발생 위험이 높아 안전조치가 긴급한 경우 즉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수.보강에 장시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금지, 사용제한 등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