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5.04 14:16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류태호 태백시장 “농민 소득증대에 큰 역할 기대”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4일 오전 10시 농산물유통가공사업소에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증.개축 준공식에 참석하고 관련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농민들의 소득증대에 큰 역할 기대”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4일 오전 10시 농산물유통가공사업소에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증.개축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 행사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정미경 태백시의회 부의장, 김혁동 강원도의원, 김길동.김상수.문관호 태백시의회 의원, 김병두 태백농협조합장, 박세진 농협중앙회 태백시지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식, 기념촬영, 산지유통센터 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류태호 시장은 “농산물유통센터가 코로나19로 힘든 농민들에게 보탬이 되고 활력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오늘 증.개축 준공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농산물유통센터가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통해 농민들의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항상 지역농업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농업인 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의 증.개축은 총 사업비 24억원이 투입됐으며 농산물의 수확 후 품질관리, 상품화 방안으로 저온 유통체계를 구축.강화해 태백 농산물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