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21.05.05 18:13

하이원리조트 “나들이 버스 타고 ‘정.태.영.삼’ 관광지 가요”

강원랜드 정태영삼 버스(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가 리조트와 지역 전통시장을 왕복하는 ‘정태영삼 전통시장 나들이 버스’를 오는 8일부터 본격적으로 운행한다.

  5일 하이원리조트에 따르면 올해 나들이 버스는 오는 8일 첫 운행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운영된다.

  주요 노선으로는 정선 아리랑시장을 왕복하는 버스가 매주 토요일 11시 출발한다. 이 버스는 마운틴 스키하우스에서 출발해 그랜드호텔, 힐콘도를 거쳐 목적지인 아리랑 시장에 도착해 2시간 가량 정차 한 후 다시 리조트로 되돌아온다.

  하이원은 이외에도 정선 5일장(7~8월), 태백.삼척 지역 관광명소(5~10월 마지막 일요일), 영월 지역 축제(8~9월) 등 총 50회의 노선을 탄력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나들이 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탑승 2일 전까지 정태영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1인당 3천원이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1좌석 띄어앉기가 시행되며, 탑승 시 체온 체크와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자세한 이용 방법 및 세부 노선도 정태영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석 영업마케팅본부장은 “나들이 버스를 이용하면 길 찾기, 주차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지역 유명 관광지를 방문해볼 수 있다”며 “올해는 태백, 영월, 삼척 등 유명 관광지로 확대 운영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강원남부권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폐광지역 4개 시·군의 숙박시설과 관광지.교통.음식점 등 통합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정태영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태영삼 전통시장 나들이 버스를 운영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