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5.11 16:43

‘9번 확진자’ 발생.. 류태호 태백시장 “확산 방지에 혼신의 힘 다해 대응”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확산 방지에 혼신의 힘 다해 대응”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1일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역 내 코로나19 9번 확진자 발생 현황과 앞으로 대응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시에 따르면 확진자 A씨는 무증상으로 지난 10일 장성병원 입원을 위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11일 오전 확진판정을 통보 받았다.

  ◇ 다음은 류태호 태백시장 서면 브리핑 전문.

  존경하는 태백시민 여러분! 태백시장 류태호입니다.

  그동안 태백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지난 3월 25일 태백 7~8번 확진자 발생 이후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해 대응하여왔으나, 안타깝게도 오늘(11일) 확진자 1명이 발생하였습니다.

  확진자 A씨는 무증상으로 어제(10일) 병원 입원을 위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오늘(11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접촉경로는 심층역학조사를 통해 파악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파악된 접촉자는 38명으로 검체 완료하여 금일 22시경 검사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태백 9번 확진자는 삼척의료원으로 이송할 예정이며 하루빨리 쾌유 되시길 기원합니다.

  확인된 확진자의 동선은 방역 완료하였으며, 추가 접촉자 및 동선에 대하여 심층역학 조사를 거쳐 확인되는 대로 방역을 실시하고 접촉자 파악이 어려운 곳은 재난문자를 발송, 파악이 완료된 동선은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모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비록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확산 방지에 혼신의 힘을 다해 대응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또한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으로 감염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