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5.12 11:40

‘코로나19 확진자 5명’ 발생.. 류태호 태백시장 “추가 확산 차단에 행정력 집중”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2일 오전 8시 30분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으로 재난상황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추가 확산 차단에 행정력 집중”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2일 오전 8시 30분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으로 재난상황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긴급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현황 및 대처 상황보고, 지역 주요시설 방역관리 강화 방안 강구 등이 논의됐다.

  특히, 시는 이번에 발생된 확진자 중 외국인 일용 근로자가 포함됨에 따라 외국인 고용 사업장 현황 파악 및 선제검사를 실시하여 더 이상 추가 확진을 차단할 방침이다.

  류태호 시장은 “각 분야별로 긴장감을 갖고 방역 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하기 바라며, 특히 외국인 근로자의 추적 및 선제 검사를 통해 추가 확산을 차단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5명의 확진자 발생으로 태백시의 누적 코로나19 확진자가 13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5명부터 사적 모임금지, 행사시 방역수칙 준수 철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관리 강화, 방역수칙 준수 예방활동 강화 등 확진자 발생에 따른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