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5.31 16:17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삼척시 “삶의 질 향상 기대”

삼척시-삼척시지체장애인협회-삼척블루파워, 업무협약 체결

김양호(가운데) 강원 삼척시장이 31일 시청 시장실에서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삼척시지체장애인협회, 삼척블루파워와 함께 31일 시청 시장실에서 장애인복지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경증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권익 및 자립을 도모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장애인일자리 창출, 장애인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장애인과의 더불어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함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삼척블루파워는 삼척시지체장애인협회가 운영하는 장애인보호작업장 세탁사업에 일거리 제공을 협약 내용을 명시해 삼척시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직업재활서비스 향상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장애인보호작업장은 현재 물수건 세탁과 의료세탁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국.도비 기능보강사업으로 대형세탁기 3대와 대형건조기 3대를 구입하여 일반세탁사업을 확충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일반세탁사업에 물꼬를 틈에 따라 장애인일자리 확충으로 장애인들뿐만 아니라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