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01 14:31

“학도병 희생, 국가 차원 예우를”.. ‘제68회 태백中 학도병 추모제’ 거행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일 강원도 태백시 태백중학교 충혼탑에서 거행된 제68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전몰 학도병 추모제에 참석해 분향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제68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전몰 학도병 추모제가 1일 강원도 태백시 태백중학교 충혼탑에서 거행됐다.

  태백시(시장 류태호)에 따르면 태백중.고등학교 동문회와 화백회 주관으로 추진된 이날 추모제는 류태호 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이용연 화백회장 및 화백회원, 유족대표, 박현규 태백경찰서장, 이용훈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 태백중.고 총동문회,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이용연 화백회장은 “오랜 시간이 지났어도 나라가 처한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바쳐 희생하신 학도병 열여덟 분의 숭고한 정신은 퇴색되지 않고 오히려 우리 가슴속에서 더욱 환히 빛나고 있다”며 “다시 한번 머리 숙여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그 정신과 뜻을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5.18 민주화운동이나 세월호 희생자의 사례와 같이 국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전몰 학도병에 대해서도 재조명되어야 하며, 그에 걸맞는 국가적 차원의 예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