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01 14:47

‘수소에너지’ 산업... 김양호 삼척시장 “향후 100년간 이끌 성장 동력으로 육성”

김양호(왼쪽) 강원 삼척시장이 1일 시장 집무실에서 배정철(오른쪽)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장과 ‘삼척 액화수소 기자재 안전지원센터(가칭)’ 설립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1일 시장 집무실에서 배정철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장과 ‘삼척 액화수소 기자재 안전지원센터(가칭)’ 설립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삼척 액화수소 기자재 안전지원센터(가칭)’ 액화수소 저장.압축.공급설비의 핵심부품과 기자재에 대한 국제공인시험 인증체계를 구축하고 부품.기자재의 표준화와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액화수소산업의 기반 구축 및 기술력 증대에 따른 관련 기업 유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그린수소 생산과 수소선박 및 항만 모빌리티 수소연료 시스템에 대한 개발과 실증을 통해 수소에너지를 활용하는 미래도시 삼척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삼척 액화수소 기자재 안전지원센터(가칭)’ 설립을 통해 액화수소산업 관련 기술 연구거점을 확보하고 기업지원체계를 마련해 수소산업 관련 기업체를 유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 등 수소 밸류체인 구축을 통한 수소산업 선도도시로의 도약할 계획이다.

  김양호 시장은 “수소에너지 산업을 향후 100년간 삼척시를 이끌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청정환경과 신에너지 산업이 공존하는 에코 다이내믹 시티 건설의 기반으로 삼고자 한다”며 “‘삼척 액화수소 기자재 안전지원센터(가칭)’ 설립은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와 관련 기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소속으로 친환경.자율운항 등 조선해양산업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과 시험.인증, 표준화와 인력양성 등을 수행하는 전문생산기술 연구기관으로 산하에 6개 본부를 두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