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01 17:45

‘마을방역관’.. 류태호 태백시장 “여러분 헌신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을방역관 50명을 대상으로 열린 직무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1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마을방역관 50명을 대상으로 지역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을방역관 수행함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류태호 시장은 교육현장을 찾아 마을방역관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통장들을 격려했다.

  류 시장은 격려사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 마을 우리 지역을 지키기 위해 최 일선에서 역할을 다해 주고 계신 통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여러분들의 헌신으로 시민분들이 더 안전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시에서도 마을방역관인 통장님들과 협력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시민안전을 지키고 지역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대한 정확한 이해, 예방 교육을 통해 마을 방역수칙 필요성에 대한 인식개선 및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행동 개선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현재 마을방역관은 매월 3회 자율방역활동을 동별로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시는 마을방역관에게 방역에 필요한 물품, 장비를 제공하는 등 주민 자율방역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