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03 20:52

“군민 목소리 반영”.. 민생중심 화천군, 공약 평가 ‘3년째’ 도내 1위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민선 7기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3년째 도내 최상위권의 공약 이행평가 성적표를 받았다.

  3일 군에 따르면 한국메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지난 1일 ‘2021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실천본부에 따르면 강원도에서는 군단위 지자체 중 유일하게 화천군을 비롯해 원주시, 태백시가 A등급으로 선정됐다.

  군 자체 분석에 따르면 교육, 복지, 농림축산, 지역발전, 지역경제 등 5개 분야, 68개 공약의 이행률은 6월 기준 약 85%에 달한다. 이는 이번 평가에서 집계된 전국 시.군.구 평균 이행 완료율(완료+계속추진) 54.12%, 군단위 지자체 평균 공약이행 완료율 48.97%, 강원도 평균 이행 완료율 51.68%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군은 지난해 메니페스토 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에서 도내에서 가장 높은 SA등급(군단위 유일)을 획득했으며, 2019년 역시 도내 유일하게 A등급을 받은 바 있다.

  군은 2019년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도내 18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A등급에 포함된 바 있다. 실현가능한 설계도를 바탕으로 꼼꼼한 시공을 진행해 계획된 건축물을 올리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군의 대표적 공약들 중 상당수는 민생 분야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최문순 군수는 “철저한 현장 중심의 공약이행 점검을 통해 군민들의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하고 있다”며 “남아있는 공약 사업들도 내실있게 완료해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