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07 17:32

‘묵호 수변공원 주차빌딩’ 본격 추진.. 심규언 동해시장 “사업추진에 만전”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묵호 수변공원 주차빌딩 건립사업을 이번 달 설계용역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묵호 수변공원 주차빌딩 건립사업’은 묵호권역 관광개발사업 실시에 따른 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2023년까지 국비 35억원, 도비 10.5억원, 시비 24.5억원 등 3년간 총 7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묵호 수변공원 내 건립될 예정이다.

  시는 부지 주변의 여러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요구되는 요소를 최대한 수용 가능하도록 주차빌딩을 설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시는 수변공원 경관훼손 등에 대한 일부 지역주민의 우려를 고려해 바다와 방파제, 주차장이 유기적 형상으로 만들어지도록 경관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는 주차빌딩 사업 추진 및 향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단계에서부터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시의 5대 권역별 관광개발사업이 실질적으로 지역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매김하려면 묵호권역을 비롯한 5대 권역이 관광 경유지가 아닌 최종 목적지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수변공원 주차빌딩 건립사업을 통해 묵호수변공원이 묵호권역 관광 최종 목적지로서의 집객 및 거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