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09 10:42

‘화천힐링센터’.. 최문순 군수 “경쟁력 있는 전문가 육성 요람 되길”

8일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화천힐링센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경쟁력 있는 전문가 육성 요람 되길”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8일 지역 전문가 육성을 위해 조성된 화천힐링센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최문순 군수를 비롯해 맞아 구유회 센터장, 길종수 화천군의회 의장 및 신금철.노이업.모현미.류희상.김동완 군의원, 수강생과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8일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화천힐링센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에서 물품 기증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최문순 군수는 환영사에서 “힘들고 어려운 과정 끝에 개강식을 맞았다”며 “센터가 화천의 식생활 개선문화를 주도해 군민의 건강에 기여하길 바란다. 이곳에서 받은 교육을 토대로 멋진 셰프가 되시길 바란다. 부족함이 없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이어 “화천힐링센터가 경쟁력 있는 ‘화천 전문가’ 육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8일 화천군 사내면 ‘화천힐링센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한편, 사내면에 위치한 화천힐링센터는 지역 인재육성과 창업지원, 지역 향토음식 자원 발굴과 보급, 화천산 농산물 재브랜딩 교육 등‘화천 전문가’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그 첫 단계로 최근 위탁운영 계획을 확정한데 이어 8일 (청년)셰프 양성 상반기 교육 개강식을 개최하고, 교육에 착수했다. 교육분야는 한·일식 셰프교육과 베이커리·카페 셰프교육 등으로 약 30명이 참여하고 있다.

8일 구유회 센터장이 ‘화천힐링센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교육은 오는 8월 13일까지 총 10주 간, 매주 2회씩 진행된다. 한.일식 셰프교육 과정에서는 식품안전위생과 로컬 식용허브, 산약초 활용교육, 한식 브런치 메뉴개발 및 실습, 전통 장류 활용법, 화천산 제철재료 요리, BBQ 실습 등의 내용이 다뤄진다. 베이커리·카페 셰프교육 과정에는 제빵과 디저트 실습, 메뉴개발이 포함된다.

  아울러 화천힐링센터는 지역산 농산물과 요리 등의 재브랜드딩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실제 센터 운영과 교육에는 외부 브랜딩·마케팅 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업의 질을 높여주고 있다. 화천군은 화천힐링센터를 통해 청년셰프 교육 뿐 아니라 향후 관광과 마케팅 등 다방면의 지역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도 이어갈 계획이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