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1.06.22 15:40

‘시세 감면’ 추진.. 속초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 되길”

김철수 강원 속초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를 위한 시세 감면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4일 속초시의회에 ‘시세 감면동의안’을 제출할 예정으로 속초시는 본회의에서 동의안이 의결되면 시세 감면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동의안에는 소상공인에게 1개월 이상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 임대인’에게 고지서 1매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재산세(건축물분)를 감면하고 코로나19 방역기간에 영업제한 명령 대상인 고급오락장 중 유흥주점 업장 시설에 7월과 9월 부과되는 재산세(건축물, 토지) 중과세율을 올해 한시적으로 일반세율로 적용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등록원부 상 영업용 차량에 대한 자동차세 100% ▲개인사업자 중 사업소 연면적이 330㎡ 초과 사업장과 코로나19 극복지원 의료기관의 주민세(사업소분) 100% ▲확진자가 속한 세대의 세대주에 대한 주민세(개인분) 100%를 별도의 신청 없이 직권으로 감면한다.

  시는 각종 세금 감면 혜택으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타격을 받은 납세자들에게 3억 4200만원 정도 세제 지원을 할 것으로 추산한다.

  박상완 시 세무과장은 “이번 시세 감면 동의안으로 소비위축과 침체된 지역경제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