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23 20:02

류태호 태백시장 “남북교류 교두보 역할 하겠다”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남북강원도 교류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남북교류 교두보 역할 하겠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이사장 이해찬)와 ‘남북강원도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남북강원도협력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협약식은 남북강원도 교류협력 및 기반구축을 위한 여건을 마련하고자 강원도와 4개 시.군(태백, 춘천, 평창, 인제),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가 한자리에 모였다.

  협약사항에는 남북 고원도시 태백시와 북강원도 법동군이 인문지리적 유사성을 공유하고 향후 한반도 정세변화에 조응해 남북강원도 평화시대의 기반을 협력-구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류태호(왼쪽) 강원 태백시장이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린 ‘남북강원도 교류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이해찬(오른쪽)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시는 향후 남북이 평화 훈풍을 타면 협약내용이 성실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와 (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는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류태호 시장은“태백시 정체성과 특수성을 잘 살린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여 남북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해찬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은 "남북강원도가 하나가 되는 춘천-원산포럼처럼 강원도가 교류의 장으로서 기회의 땅이 되길 바란다”며 “남북교류를 도와주는 협회로서 강원도 해당 지자체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