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7.16 16:25

춘천시장 “문화도시 가치 높이는데 힘쓰겠다”

춘천시정부,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이 15일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춘천시청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 이하 시정부)가 지난 15일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6일 시정부에 따르면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지역의 우수한 문화정책을 발굴·확산을 통한 한국의 문화가치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 前(전) 문화관광부 장관)에서 주관해 수여하는 상이다.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는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민선 7기 지방자치단체 문화.관광정책 등과 관련해 추진해온 다양한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엄정한 평가를 통해 31개의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춘천연극제, 춘천인형극제, 춘천마임축제, 조각(공공미술) 심포지엄,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어바웃타임 중도 등 지역성을 살린 특색있는 축제 개최와 춘천학 연구, 도시가살롱, 온세대합창페스티벌 등 시민 주도의 다양한 문화정책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시민의 일상에 문화적 삶이 스며드는 문화도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15일 오후 3시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으로 개최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