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1.07.20 18:06

최문순 화천군수 “최고 품질 ‘화악산 토마토’ 홈쇼핑에서 만나보세요”

사내면 지역 하우스에서 재배 중인 화천 화악산 흑토마토(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토마토축제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홈쇼핑 판로를 열었다.

  군은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법인이 참여하는 공영 홈쇼핑 방송이 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편성됐다고 20일 밝혔다.

  판매는 화악산 토마토가 생산되는 사내면의 공동 선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판매 품목은 깜빠리와 흑토마토로, 우선 2㎏ 들이 1,000상자, 약 2톤 가량의 물량이 배정됐다.

  유명 개그맨 등이 쇼 호스트로 참여하는 이번 홈쇼핑 판매에서는 1상자에 1만2,900원인 청정 화천의 토마토를 1만1,900원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화천군이 할인 비용뿐 아니라 택배비의 70%도 지원해 소비자들은 부담없는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만날 수 있다. 깜빠리와 흑토마토 판매 이후 일반 화악산 토마토 판매를 공영 홈쇼핑 측과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화천농산물쇼핑‘화천스마트마켓’에서도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문순 군수는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흑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껍질이 단단하고,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검은 보석’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특히 화천 화악산에서 재배된 토마토는 높은 일교차로 과육이 단단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점이 특징이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