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7.23 17:52

원클릭 ‘보조금24’ 서비스.. 삼척시 “활성화 추진”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보조금24’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각종 홍보 및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한 플랫폼인 보조금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마치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한눈에 알 수 있고 일부 보조금 서비스(25종)는 보조금24에서 신청도 가능하다.

  시는 구체적인 서비스 활성화 방안으로 시민의 보조금 알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서비스 향상을 위한 등록자원 정비 및 발굴 추진으로 우리시에서 자체적인 예산으로 추진하는 복지 및 농림어업 등 서비스를 발굴해 시민들이 보조금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보조금24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 및 카드뉴스 및 웹툰 등 각종 홍보자료를 활용할 예정이며 자원봉사자 군.관 협력을 통한 이용활성화 등 각종 캠페인을 전개해 보조금24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정부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서 번거롭게 각 기관이나 행정기관을 일일이 확인해야 했으나 이제 보조금24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이 보조금24를 통해 빠짐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