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21.07.31 11:44

구충곤 화순군수 “다양한 청렴 시책 내실 있게 추진”

이정희 국민권익위 부위원장 강연...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특강

구충곤(왼쪽) 전남 화순군수가 지난 29일 청렴 특강을 위해 화순군청을 찾은 이정희(오른쪽)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에게 환영 꽃다발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구충곤 전남 화순군수를 비롯한 화순군 공직자들이 특별 강연에 참여해 ‘공직사회 청렴 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9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년 5월부터 시행하는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에 관한 특강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정희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제정 취지, 주요 내용, 공직자의 이해충돌 위반 사례를 소개하며 이해충돌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 조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부위원장은 ▲사적 이해 관계자 신고와 회피·기피 신청 ▲공공기관 직무 관련자 부동산 보유.매수 신고 ▲일상생활, 업무 처리 과정 중 주의해야 할 사례 등을 쉽게 설명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특강 현장에는 공직자 40여명이 참석했다. 나머지 1000여명의 직원들은 청내 방송으로 특강에 참여했다.

  구충곤 군수는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을 계기로 청렴 문화가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군 공직 사회에 청렴 문화가 정착하고 뿌리내릴 수 있게 다양한 청렴 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