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21.08.04 17:23

김민철 삼척시의원 “시민 봉사자라는 초심 잃지 않겠다”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김민철(왼쪽) 강원 삼척시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4일 이정훈(오른쪽) 삼척시의장으로부터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의회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의회(의장 이정훈)는 김민철 시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의회에 따르면 김민철 의원은 제8대 의정활동 중 전반기 부의장과 후반기에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을 맡아 삼척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종합적이고 면밀한 감사를 실시해 위법.부당한 부분은 바로 잡고 현안 문제 제기, 합리적 대안제시 등을 통해 행정에 대한 내실 있고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했다.

  김민철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으로 시민을 위한 봉사자라는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살기 좋은 삼척시를 만들고자 지역현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봉사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날 이정훈 의장이 대신 전달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