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1.06.09 16:10

화천군이장단協 “과도한 정보공개 피해는 주민에게”

▲ 강원 화천군이장단협의회 성명서 발표 현장. ⓒ2011 더리더/전경해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이장단협의회(회장 김용기)는 지난 8일 한국농엽경영인화천군연합회 사무실에서 하상 갈대 사료화 사업, 열차 펜션 사업 등 최근 잇따르는 부정적인 언론보도에 우려를 표명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김용기 화천군이장단협의회장은 성명서 발표에 앞서 “본 성명이 행정의 잘못된 행위에 면책을 바라는 의도가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김 협의회장은“접경지역이면서 군사지역인 화천군은 작년 한해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사태로 지역경기가 침체됐다"고 설명했다.

  또 "공무원, 군인, 경찰, 사회단체 등 모두가 눈물어린 사투로 구제역 방제에 최선을 다했음에도 과장된 제보로 화천군 전체 공무원이 거액의 국민혈세를 유용한 것처럼 회자됨은 물론 그동안 쌓아온 화천군의 명예가 실추됐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그는“물론 잘못이 있으면 응분의 대가를 받아야 하겠지만, 일부 언론보도 내용은 실제 규모나 사건 경위가 너무 상이하다”고 말했다.

  그는 “군 의회 등 내부견제 시스템이 존재함에도 언론을 통한 부풀리기 폭로가 화천군 행정에 악의를 가지고 하는 것인지 화천군 발전을 위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특히“과도한 정보공개 요구를 통해 행정공백이 발생하게 되면 이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들에게 돌아온다. 오히려 민주주의에 해악을 미칠 수도 있음을 주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일을 계기로 공무원들은 절차상의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과도한 행정정보 요구에 기인된 제보 때문에 실추된 화천군 명예회복과 불건전 여론 확산 방지대책, 건전한 비판이 아닌 음해를 목적으로 무분별한 행정정보를 요청해 발생하는 업무공백에 대한 개선방안"을 촉구했다.

  한편 이장단협의회는“성명서 발표 내용대로 관철되지 않을 시 우리고장, 우리주민을 위해 선의의 단체행동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