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8.18 15:35

정선군 “체계적인 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에 최선”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나두 공무원반’ 개강, 고등부 특강 등 2021년 하반기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 지원을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고등부’반과 정선군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역인재 양성과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나두 공무원반’은 2022년 공무원 지방직 9급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최근 25명의 반원 모집을 마치고 8월 17일부터 정선군 청소년수련관(아리하랑)에서 주 4회 국어, 영어, 한국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운영한 ‘나두 공무원반’은 현재까지 총 9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바 있다.

  ‘고등부’반은 국어, 영어, 수학 정규 교과 수업 외에 과학, 사회 과목의 여름방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는 9월부터 2022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이 시작됨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지원 대학 배치 상담을 통해 학부모와 입시전문가의 1:1 상담을 준비 중이며 9월에는 추석 집중 특강, 10월 실전 면접 특강 외에 인문논술 수업과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지도 등 대학 진학을 위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 개개인이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병행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신원주 여성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