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8.18 15:57

‘노후된 보건 인프라’ 리모델링.. 삼척시 “양질의 보건 서비스 제공”

노곡면보건지소, 마읍보건진료소, 상정보건진료소에 총 8억 1900만원 투입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노후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3개소를 대상으로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그린 뉴딜정책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추진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건물 준공 후 10년 이상 된 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 등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와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국토교통부의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 공모를 통해 노곡면보건지소와 마읍보건진료소, 상정보건진료소가 선정됐다.

  시는 사업비 8억 1900만원(국.도비 4억 82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오는 10월까지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착공해 내년 6월 전에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중점적으로 벽체.지붕 외단열 공사와 이중창호 공사, LED 조명 교체로 에너지 성능이 20~30% 향상돼 냉난방비 절감, 환경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보건의료 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