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8.19 12:44

원창묵 원주시장, ‘혁신도시 시즌2’ 이행 촉구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이 18일 집무실에서 혁신도시 시즌2 이행 및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촉구하는 공동 건의문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 원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지난 18일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에서 ‘혁신도시 시즌2’ 이행과 ‘수도권 공공기관 혁신도시 2차 이전 추진’을 촉구하는 공동 건의문 채택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서명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동 건의문 채택은 혁신도시 간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 지역 거점에 자리한 혁신도시의 활성화를 통해 수도권 중심의 발전전략에서 벗어나 지역 주도의 국가 균형발전과 혁신도시의 진정한 완성을 위해 추진됐다.

  건의문에는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건립된 혁신도시의 완성을 위한 이른바 ‘혁신도시 시즌2’의 조속한 이행과 수도권 소재 120여 공공기관의 혁신도시 2차 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서명식에는 원주시를 비롯해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 회장도시인 충북 진천군, 회원도시인 전북 완주군, 제주 서귀포시, 전북 전주시, 전남 나주시, 경북 김천시, 경남 진주시, 충북 음성군, 울산 중구, 대구 동구 등 11개 시.군.구 단체장이 모두 참여해 전국 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전국 9개 혁신도시 11개 회원도시로 구성된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는 각 지자체의 의견을 수렴해 전국 혁신도시의 상생 발전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